AndEngine을 사용하는 프로젝트 생성하기.
아~~~~막무가내 포스팅이다
1. AndEngine download 및 library로 설정
http://www.andengine.org/
AndEngine 라이브러리를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가운데 빨간색 동그라미친 source를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다음 화면에서는 github로 넘어가고...
download ZIP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된다.
다운로드 받았으면 eclipse에서 import를 해주자. workspace 우클릭 후 import를 클릭.
다운받은 AndEngine-GLES2를 선택해주면 된다.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다면 AndEngine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Properties로 들어가자.
다음과 같이 IsLibrary에 체크되어있으면 끝~! 안되어있으면 걍 체크하고 OK눌러주면 됨.
2. 새 프로젝트 생성
위에서 설정한 AndEngine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도록 하쟈
New->Android Application Project
먼저, 기존에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하던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다.
그리고 위에서 AndEngine을 Library로 설정했을 때처럼 Properties 페이지로 들어간다.
이번에는 IsLibrary를 체크하지 말고 Add 버튼을 누른다.. 글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AndEngine을 선택 후 OK를 누른다.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으면 OK를 누른다.
3. AndEngine을 사용할 준비
어플리케이션에서 AndEngine을 사용하기 위해선 프로젝트를 내부 구조의 변경이 필요하다.
자동으로 생성된 자바파일을 삭제하고 새로 만들라는 사람들도 있지만... 걍 내부 내용을 바꾸는게 편한것같다.
저거 MainActivity.java를 더블클릭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기본 소스가 나타난다.
내용을 싹 다 지우고 extends를 SimpleBaseGameActivity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이 빨간줄이 뜬다.
저걸 해결하려면 간단하게 ctrl + shift + o 를 눌러주자. 필요한 package가 import된다.
근데.... 저게 해결되면 MainActivity에 빨간줄이 뜬다 말이지...
마우스를 대보면 원인과 해결책이 나타난다.
상속받은 추상메소드를 구현해줘야한다고 나타난다. 구현해주기 위해 Add unimplemented methods를 누르자.
이제 에러도 안뜨고... 준비가 되었다.
4. AndEngine을 사용하여 화면 띄우기
먼저 Camera 설정을 해준다.
AndEngine에서 말하는 Camera는 찰칵찰칵 카메라가 아니라 보는 시점.. Window의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아래 소스에는 크기를 좌표 (0,0) (800,480)이라고 헀는데,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하려면 다른 방법으로 조정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엔진옵션관련..은 일단 기본으로 저렇게 하고. 사용법은 좀 더 알아봐야겠다.
배경색을 파랑색으로 설정한 코드이다.
5. 실행
다음과 같이 파란색이 뜨면 성공.
'개발Study > Android_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pp 개발환경 구축 및 프로젝트 시작 (0) | 2022.02.20 |
---|---|
AndEngine4 - Scene의 전환 (0) | 2015.02.18 |
AndEngine3 - Scene Touch Event (0) | 2015.02.18 |
AndEngine2 - Button Sprite (Button Click Event 처리) (0) | 2015.02.18 |
xml error (0) | 2015.0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