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화면 어디든 터치하면 처리할 수 있도록 scene touch event를 정리하려고 한다.
뜨... 오늘 설연휴 첫날.. 작업에는 명절도 없다~~~
터치이벤트는 매우매우 간단하다.
scene touch event를 처리할거니까 관련된 처리함수를 구현한다. 텍스트상자 핑크색 이뿌당... *.*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SimpleBaseGameActivity implements OnClickListener, IOnSceneTouchListener {
먼저, 위와 같이 IOnSceneTouchListener 를 implement해주면 unimplemented method를 추가하라고 에러가 뜬다.
추가하면 scentouch 처리함수가 나타나니까... 내부에 처리할 내용을 구현해준다.
@Override
public boolean onSceneTouchEvent(Scene pScene, final TouchEvent pSceneTouchEvent) {
scene.setBackground(new Background(0x0, 0xffff, 0x0));
return false;
}
scene을 터치하면 배경색을 green으로 변경하는 코드를 만들어보았다.
이제 이 함수를 사용할 scene에 리스너라고 추가를 해주는 코드를 작성하면 끝난다.
앞에서 만들어두었던 scene에 ...
@Override
protected Scene onCreateScen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cene = new Scene();
scene.setBackground(new Background(0x0, 0x0, 0xffffff));
//버튼스프라이트를 생성하여 scene에 붙인다.
face = new ButtonSprite(100, 100, this.mFace1TextureRegion, this.mFace2TextureRegion, this.getVertexBufferObjectManager(), this);
scene.registerTouchArea(face);
scene.attachChild(face);
// touch event listener add
scene.setOnSceneTouchListener(this);
return scene;
}
위 코드에서 다 볼 필요는 없고... touch event listener add부분 한 줄만 보면 된다.
끝.
실행시켜서 터치해보자
< 터치 전 > < 터치 후>
ㅎㅎㅎ간단하다
'개발Study > Android_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pp 개발환경 구축 및 프로젝트 시작 (0) | 2022.02.20 |
---|---|
AndEngine4 - Scene의 전환 (0) | 2015.02.18 |
AndEngine2 - Button Sprite (Button Click Event 처리) (0) | 2015.02.18 |
AndEngine1 - 프로젝트 생성 (0) | 2015.02.17 |
xml error (0) | 2015.0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