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Study/WindowsCE6.0

WindowsCE6.0 driver 1 - 드라이버 폴더트리 구조

by happy90 2015. 1. 1.
SMALL

요즘 임베디드 시장에서 죽어가고 있는 WindowsCE~~~~

회사에서 자꾸 CE 6.0으로 개발을 해서 공부를 해야된다.


driver에 대해 쉬운것부터 조금씩 정리를 하고자 한다.


1. 드라이버 폴더트리 구조

 windowsCE6.0을 설치하면 WINCE600폴더가 생겨난다.

 그리고 WINCE project를 만들면 PLATFORM폴더 아래에 입력한 프로젝트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폴더트리가 생긴다.

 WINCE600

  └ PLATFORM

    └ 'PLATFORM NAME'

      └ DRIVERS

        ├ dirs

        ├ ADC

        ├ BACKLIGHT

        DISPLAY

        ├ ....

DRIVER쪽만 살펴보자.

ADC, BACKLIGHT, DISPLAY등 각 드라이버별 폴더들과 dirs 파일이 있다.

여기서 dirs 파일의 역할은 DRIVERS폴더 내의 드라이버들 중, 빌드할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역할을 한다.


2. 드라이버폴더 안의 내용

BACKLIGHT드라이버를 살펴보자. 다음과 같이 되어있다.

BACKLIGHT

├ backlight.h

├ backlight.cpp

├ backlight.def        

├ sources

└ makefile

 .def         => backlight.cpp내에서 외부에 제공할 함수의 목록을 입력한다.

 sources    => 다음 내용들을 입력한다.

  - 드라이버폴더 빌드 후 나오는 드라이버 파일의 이름

  - 드라이버 빌드에 필요한 라이브러리

  - 빌드할 파일명(여기서는 backlight.cpp)

 makefile    => 이거 뭐하는건지 모르겠다... 


여기까지가 windowsCE의 driver 폴더 구조라 할 수 있겠다.

빌드 및 드라이버 init관련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하자~!

LIST

댓글